보도자료 상세
11번가, ‘오늘장보기’ 서비스 통해 설 연휴 기간에도 ‘당일배송’ 제공
작성일자2023-01-19
설 연휴 기간 동안 11번가 ‘오늘장보기’ 서비스를 이용하면 명절 선물, 장보기 등 설 준비에 필요한 상품들을 ‘당일배송’, ‘새벽배송’ 받을 수 있다.
11번가 내 ‘오늘장보기’ 전문관을 통해 이마트몰, 홈플러스, 롯데마트, GS프레시몰의 당일배송 서비스를 설날 당일인 22일만 제외하고 연휴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. SSG닷컴 새벽배송 역시 22일, 23일 이틀만 제외하고 이용 가능하다.
11번가는 설 명절을 맞아 ‘오늘장보기’ 전문관에서 설 맞이 행사를 진행 중이다. 이마트몰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정육세트, 과일선물세트 등 전통적인 설 선물부터 인기 PB 브랜드 ‘노브랜드’, ‘피코크’ 기획전이 마련됐다. 또 롯데마트가 자랑하는 ‘초신선’ 먹거리를 포함해 간편히 쉐프의 레시피를 즐길 수 있는 자체브랜드 ‘요리하다’ 전문관과, 생활에 필요한 상품들을 엄선해 최적의 가격으로 제공하는 홈플러스의 ‘물가안정 365’, ‘2023 위풍당당 프로젝트’ 행사 역시 11번가에서 만나볼 수 있다.
각 업체별 주요 행사와 상품들을 한 눈에 살펴본 뒤, 11번가가 제공하는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. ‘오늘장보기’ 전용 4,000원 할인(6만원 이상 구매 시), 3,000원 할인(4만원 이상 구매 시)쿠폰도 발급하며 추가 5% 카드 할인(NH농협카드를 SK페이로 결제 시)을 최대 10만원까지 제공한다.
11번가의 ‘오늘장보기’ 서비스는 온라인 최초로 국내 모든 대형마트의 장보기 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서비스다. ▲오픈마켓 플랫폼의 강점을 극대화해 업체별 상품을 한자리서 보고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환경 ▲고객들의 세분화된 장보기 품목에 따른 다양한 상품 라인업 확보 ▲당일배송, 새벽배송 등 원하는 배송방식 및 배송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점 등 차별화된 장보기 환경 구축으로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.
예를 들어 ‘오늘장보기’ 전문관에서 ‘계란’을 검색하면 이마트몰, 홈플러스, GS프레시몰, 롯데마트 등 각 업체별 판매하는 계란들이 한 페이지에서 보이고 ‘이마트몰 전단상품’, ‘홈플러스 행사상품’ 등 표시로 업체별 가격비교가 쉽다. 11번가 한상우 유통제휴팀 매니저는 “원하는 업체만 골라 필터링해 볼 수 있고, 업체별 전문관을 ‘숍인숍(Shop-in-shop)’ 형태로 마련해 개별 기획전부터 PB제품, 전단 상품, 1+1 행사 상품 등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어 온라인 ‘장보기’에 최적화된 환경”이라고 말했다.
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급증하면서 최근 3개월(22년10~12월)간 11번가 ‘오늘장보기’ 내 거래액 비중이 가장 높은 ‘신선/가공식품’ 카테고리의 거래액과 구매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0% 수준으로 늘었다.
11번가 권용무 제휴사업담당은 “고객들의 다양한 장보기 니즈에 대응하고자 11번가는 지난 수년간 오프라인 매장, 물류 네트워크 등 인프라에 강점을 가진 여러 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장보기 영역에서의 당일배송 역량을 강화해왔다”며 “그간 꾸준히 확보해온 장보기 데이터와 여러 업체들을 집결시킨 11번가의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, 고객들의 선택권을 더욱 늘릴 수 있는 협업 방안을 지속 선보이겠다”고 말했다.